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롤플레잉

스카이림? 어렵지 않아요~ (4)

2012/01/02 - [게임리뷰/롤플레잉] - 스카이림? 어렵지 않아요~ (1)
2012/01/04 - [게임리뷰/롤플레잉] - 스카이림? 어렵지 않아요~ (2)
2012/01/09 - [게임리뷰/롤플레잉] - 스카이림? 어렵지 않아요~ (3)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

엄청난 대작이란건 알겠는데,
너무 어렵다,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스카이림? 어렵지 않아요~
 

드림투유와 함께하는 스카이림 여행기 (4) 편.




드래곤을 잡고..
내가 드래곤본임을 알게되고...
드래곤스리치로 돌아갑니다

 
야를 위대한 발그루프님께서 화이트런 Thane으로 봉하셨습니다.
이제 화이트런 주변에서 소소한 범죄를 저지르고 경비병한테 걸렸을때
내가 Thane이다 이놈!!! 하면, 네 죄송합니다 하고 그냥 갑니다. 오호. 멋지죠?
더불어 화이트런의 도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리디아를 근위대로 임명해 줍니다.
리디아는 앞으로 내가 무슨짓을 하든 군말없이 따라다니며 함께 싸우는 최초의 동료입니다.

스카이림에는 다양한 직업, 다양한 성격의 동료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어울리는 믿음직한 동료를 고용해 함께하면 여행이 보다 수월해 집니다.



 
그레이비어드 라는 넘이 나를 불렀다고 하는데..
일단 무시하고 도둑길드에 가입하기 위해 리프튼으로 가보겠습니다.
화이트런 바깥에는 마굿간이 있고, 마굿간 앞에는 이와같은 마차가 있습니다.
마차의 마부에게 말을 걸어보면, 약간의 돈을 주고 스카이림 주요 도시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리프튼은 도둑들의 마을.
도시에 들어가면 입구에서 브린욜프라는 녀석이 말을 걸고..일을 받아들이고 수행해주면 도둑길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도둑질도 하고 퀘스트도 하고..돈을 모았다면 이제 내 집을 가져봅시다.
화이트런의 드래곤스리치로 돌아가서 프로벤투스 아베니시에게 말을 걸면 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5천골드...어우. 비싸네요.


 
화이트런 입구에서 우측 두번째 집이 내 집입니다.


 
집에 들어가보니...
음...잡동사니가 굴러다니고...천장엔 거미줄이... 


 
2층은 휑한 공간에 참 딱딱해보이는 침대가 하나 놓여있네요.
자다가 입속으로 거미라도 떨어질 듯..거미줄도...


 
이런집에선 살 수 없어!
다시 프로벤투스 아베니시에가 가서 말을 걸어보면, 집을 장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죄다 돈입니다 돈...
싸그리 질러버립시다.




다시 집에 와보니 거실엔 화덕이 있고 이것저것 가구들과 식기들 음식재료들이 가득하군요


 
거실 책장에 책들을 전시해 봅시다



 
짠~ 책들이 가득한 책장. 마음의 양식이 절로 쌓이는 것 같네요


 
2층도 멋지게 꾸며져 있고, 침실은 벽과 문도 생겼습니다.



 
침실이 깔끔하게 꾸며져 있네요.
이제 좀 사람 사는 집 같군요.


스카이림 저택 구입 정보:
http://blog.naver.com/djh6716/90130207007


스카이림 공략:
2012/01/09 - [게임리뷰/롤플레잉] -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공략